액침냉각 관련주 – 대장주 및 반도체 냉각 관련주

액침냉각 관련주 – 대장주 및 반도체 냉각 관련주

액침냉각 관련주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공지능ai의 발달로 데이터센터가 증가할것이기때문입니다.

데이터센터는 많은 열을 동반하기때문에 액체냉각기술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관련주들이 있는지 추가상승여부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액침냉각 관련주

액침냉각 관련주

케이엔솔,GST,인성정보 등입니다.

액침냉각이란?

  • 열이 올라온 서버를 냉각시키기 위한 열관리 기술
  • 기존에 이용하던 방식에서 더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율을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케이엔솔

삼성,SK AI데이터센터 필수 액침냉각

국내 이머전쿨링시장에서 진출한 액침냉각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교량건설업 부문으로 나뉨.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기자재 구매 및 검사, 시운전 및 운영지도, 기류해석 및 개선 등의 토탈 솔루션을 국내외 주요 반도체 업체 및 휴대전화, 2차전지, 바이오업체 등으로 공급하고있음.

GST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등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가스정화장비인 Scrubber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온도조절 장비인 Chiller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 부설 기술연구소에서는 초저온칠러, 저온칠러, 고성능 TEM칠러, 플라즈마스크러버, iVAS스크러버, Nox저감기술 등 스크러버 및 칠러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음.

인성정보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임.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서비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원격진료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등 IT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함.

액침냉각 대장주는 어떤 종목인가?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AI반도체 관련주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대장주로는 GST가 수급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상승했는데 다른 관련주들은 따라오는 추세는 아니었습니다.

다른 관련주 매매보다는 GST 위주로 액침냉각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거나 뉴스가 꾸준히 나온다면 매매하면 좋을듯합니다.

한국 뿐 아니라 AI데이터센터는 미국에서 전기소모도 많고 열도 많아져서 이런 기술이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미국에서 AI반도체 주가가 오른다면 주도주가 오른 뒤 덜 오른 측면에서 사이드로 따라 오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