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파트 세대수 최다 아파트 TOP 10

대한민국 아파트 세대수 최다 아파트 TOP 10

대한민국 아파트 세대수 최다 아파트 어디일가요? 베스트 top 10를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은 아파트공화국이라고 할만큼 국민들이 주거지로 아파트를 선호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재개발이나 개건축으로 대단지 아파트를 시공하고 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의 특징은 평지의 조성되어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재건축단지들이 많다는것입니다.

 

올림픽파크 포레온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둔촌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입니다. 올림픽파크 포레온 세대수 12032세대입니다. 사상최초의 1만세대이상의 대단지 아파트 답게 다양한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주민시설이 들어갑니다. 시공사로 참여하는 롯데건설의 계열사 롯데마트가 들어갈 예정이고 롯데시네마도 들어갑니다. 롯데시네마는 9개 스크린의 1200여석으로 계획중입니다. 기부체납으로 도선관이 건립이 됩니다. 체육관,공연장이 들어갑니다. 연극을 위하 소극장으로 550석이 갖추어질예정입니다. 카페테리아는 입주민만 조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교통적으로 최적의 위치인데 수도권 전철 5호선 둔촌동역과 9호선 둔촌오륜역등의 역세권입니다. 학군은 서울둔촌초등학교, 서울위례초등학교, 동북중학교, 동북고등학교, 보성고등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한산초등학교, 한산중학교이 있습니다. 예상분양가는 최소 4000만원이상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헬리오시티

헬리오시티는 가락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헬리오시티 세대수는 9510세대입니다.단일필지 아파트 중에서 대한민국 최대세대수입니다. 헬리오시티가 위치한 송파구는 교육열이 강한 지역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학군이 뛰어나고 헬리오 학원가가 조성중입니다.아파트단지 주변으로 50개의 입시 및 보습학원이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예체능학원도 있습니다. 각종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이 많이 입점되어져있습니다.헬리오 학원가는 교육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져있습니다. 단지내에는 헬스장,축구장,농구장,탁구장,수영장,실내골프장,배드민턴장이 있습니다. 또한 각 항목별로 1~2만원내로 개인레슨도 받을수가 있습니다. 역세권으로서 8초선 송파역,9호선 석촌역이 있습니다. 또한 srt 수서역은 도보로 20분거리입니다.평형대가 다양하기때문에 매매가격도 갭이 있는 편입니다.

잠실 파크리오

잠실 파크리오는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잠실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해서 지은 아파트 단지입니다. 잠실 파크리오 세대수는 6864세대입니다. 시공가가 현대건설,삼성물산,대림산업,쌍용건설,코오롱글로벌,두산건설에서 컨소시엄으로 시공되었습니다. 잠실의 위치하고 있어서 홈플러스 잠실점,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가 있습니다. 교통의 중심지로서 잠실나루역,몽촌토성역,한성백제역이 단지의 가깝습니다. 잠실 파크리오 시세는 최소 9억 5000에서 최대 32억까지 하고 있습니다.

성원토월그랜드타운

성원토월그랜드타운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의 있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성원토월그랜드타운 세대수는 6252세대입니다. 창원에서 학군이 좋은 지역으로서 동신초등학교,웅남중학교,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가 도보로 5분거리에 있습니다.소형평수부터 대형평수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성원토월그랜드타운 시세는 최소 1억9000에서 최대 7억3500까지 입니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십정2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시공된 대단지아파트입니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세대수는 5678세대입니다.이 세대중 3578세대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십정2구역 재개발 조합원들의 입주물량과 인천도시공사의 민간임대물량이 같이 있는 아파트입니다.민간임대가 혼합되어져있어서 다른 대단지 아파트에 비해서 소형평수가 대부분입니다.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시세는 최소 4억6500~8억까지하고 있습니다.

잠실 엘스

잠실 엘스는 서울시 송파구 잠실2동에 위치한 아파트로서 잠실주공1단지를 재건축했습니다.잠실 엘스 세대수는 5678세대입니다. 시공사는 대림산업, 삼성물산,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이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잠실 엘스 단지 북서쪽으로는 신천중학교,단지 중앙에는 서울 잠일 초등학교,잠일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잠실 엘스는 완벽한 초품아 아파트입니다. 주민편의시설로 잠실새내역을 주변으로 파인애플상가,리센츠상가,트리지움상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지 맞은평으로는 먹자골목이 조성되어져있습니다. 잠실 엘스 매매가는 최소 17억5000에서 38억까지하고 있습니다.

잠실 리센츠

잠실 리센츠는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아파트로서 잠실주공2단지를 재건축하여 시공되었습니다. 시공사는 대우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건설부문, 우방건설이 참여했습니다.잠실 리센츠 세대수는 5563세대입니다. 잠실 리센츠 매매가는 최소 9억에서 최대 37억까지하고 있습니다.

올림픽선수기자촌

올림픽선수기자촌는 서울시 송파구 오륜동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대지면적만으로 약 16만평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입니다. 올림픽선수기자촌 세대수는 5539세대입니다.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기자들을 위한 선수기자촌으로 개발한 아파트입니다. 올림픽이후 일반인들에게 분양을 받았습니다. 아파트단지내의 서울세륜초등학교,서울오륜초등학교,오륜중학교가 있습니다. 완공한지 꽤 오래된 아파트 단지로서 서울의 대표적인 재건축 예정지입니다. 그 이유는 용적률이 137%이기때문입니다. 재건축 사업성이 높습니다. 숲세권 아파트로서 양재대로를 사이에 두고 올림픽공원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30분이내의 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올림픽선수기자촌 매매가는 22억~37억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이지만 재건축 이슈로 매매가가 아주 높습니다.

수원 한일타운

수원 한일타운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에 위치한 아파트입니다. 시공사는 쌍용건설과 태영건설, 대림산업, 우성건설입니다. 수원 한일타운 세대수는 5282세대입니다. 단지내의 헬스장 테니스장 인라인스케이트장,농구장 도서관 어린이놀이터등이 있습니다. 주변인프라로는 장안구청,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 CGV 북수원, 홈플러스 북수원점이 있습니다. 10분이면 도보로 생활편리시설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수원 한일타운 매매가는 4억5000~10억입니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이며, 화명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서 지은 아파트 단지입니다.

남산타운

남산타운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파트단지입니다. 남산타운 세대수는 5150세대입니다. 단지 양쪽으로 버티고개역과 약수역이 있고 도보로 성동구와 용산구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지에는 다양한 시설이 있는데 마트, 문구점, 태권도장, 식당, 빨래방, 찜질방, 검도장, 미용실이 있습니다. 남산타운 매매가는 11억에서 21억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및 신청방법